생각과 실천

뮤지컬 안동 공연 왕의나라, 안동댐 민속촌 월영교 야경과 함께 본문

만남

뮤지컬 안동 공연 왕의나라, 안동댐 민속촌 월영교 야경과 함께

세상 밖으로 2019.08.27 13:50

야외 실경 뮤지컬 국내 최초 비디오 맵핑 기술 선보여

실경뮤지컬 왕의 나라 시즌2, 삼태사

* 입장권배부 : 각동사무소, 시청 민원실

   - 6세 이상 입장 가능

   - 관람시 입장권 소지자는, 공연 1시간 전부터 좌석권으로 교환해 드립니다.

  - 입장권이 없으신 분은, 공연시작 20분 전부터 선착순 좌선권 배부 됩니다.

* 셔틀버스 운행 19:00~20:00 / 21:50 ~ 22:20

 

1. 공연개요
- 공연명 : 뮤지컬 왕의나라 Ⅱ 삼태사(三太師)
- 일 시 : 2019. 8. 28 ~ 9. 1 (5일간 / 5회 공연) 20:00~22:00
- 장 소 : 안동민속촌 성곽 특설무대
- 주 최 : 경상북도, 안동시, 한국스토리텔링연구원
- 주 관 : 한국스토리텔링연구원, (사) 극단 맥
- 후 원 : 영남일보, KBS 안동방송국, 프랑스대사관, 프랑스문화원, 부산프랑스문화원, 경상북도문화콘텐츠진행원, CJ헬로우 영남방송

2. 기획의도
- 고려의 개국공신 삼태사인 김선평, 권행, 장길이라는 지역의 이야기와 역사적 인물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탄탄한 스토리 라인에 드라마적 극적효과를 높여 예술적 완성도를 높이고자 한다.
- 또한 안동민속촌 성곽을 비디오 매핑한 3D 영상기법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고려 태조 왕건을 도와 고창 (병산) 전투에서 후백제의 견훤을 물리치고 고려 건국에 힘을 보탠 성주 삼태사 (김선평, 권행, 장정필)의 스토리를 활용한 지역의 대표적 문화콘텐츠 개발하여 지역민들이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역사 체험형 공연뮤지컬로 정신문화수도 안동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한다.



3. 연출의도
- 지금, 여기에...... 왜 과거의 역사적 인물을 불러내는가? 끊임없는 물음을 던져본다. 과거는 그냥 사라져 없어지는 것이 아니다. 과거의 역사를 통해 무엇을 배우고 깨달음을 얻을 것인가? 고려 태조 왕건을 도와 고창(병산) 전투에서 후백제의 견훤을 물리친 고려 개국공신 김선평, 권행, 장정필이라는 삼태사의 스토리를 다시 되살려내어 현재와 과거의 끊임없는 대화를 통해 차곡차곡 쌓이는 과거라는 주춧돌 위에 집을 지어보고자 한다.
- 역사가 제공하는 과거의 경험과 지혜를 통해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현재 삶의 의미를 깨우치는 데 도움을 준다. 하룻밤 사이에 새로운 것들이 생겨나고 변화하는 시대에 과거 역사를 알아야 한다는 말은 오늘을 살아가는 지금, 여기에 시대에 뒤떨어진 말인지는 모르지만, 안동민속촌 성곽에서 공연되는 실경뮤지컬을 통해 고려개국의 기틀이 된 병산전투 장면을 비롯한 과거속의 역사적 사실을 재연하며 관람객들로 하여금 시간여행을 하는듯한 생생한 시청각 공연체험을 통해 백성들의 용기와 충성심이 얼마나 숭고하고 거룩한 일인지 뮤지컬 삼태사를 통해 선사하고자 한다.

4. 비디오매핑

[La Maison Production]
Mr. Sébastien SALVAGNAC(세바스티앙 살바냑)이 2010년 설립 이후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 mapping video 3D»분야 선두를 달리는 최고의 기술력과 예술적 창의력을 보유한 기업.

https://www.youtube.com/watch?v=Cv1avoxYlAI

동사무소 민원실 서식 창구에 올려져 있어요

요일별로 입장권을 비취해 두셨어요

2019년 여름을 기억하게 할 삼태사~

삼태사 입장권

민속촌 주차장 입구 대형버스 주차장에 셔틀버스(미니버스)

10분 간격운행 소요시간 3분

1시간50분 실경뮤지컬

밤에는 추움 담요 필요함

낮은허리 플라스틱 죄석에 좁은간격으로 허리부서질뻔

뒷자리나 좌석 가장자리에서 잠깐씩 일어나면 좋을듯

출연자들도 관람객들도

좋은추억이 될것같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