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구글>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위상 강화를 위해 온라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지원한다.
구글은 온라인 판매자들이 구글 쇼핑에 제품을 등록하는데 따른 비용은 물론 판매가 일어날 때 받던 수수료도 없애기로 했다.
구글 쇼핑광고의 차별점
- 쇼핑광고는 이미지기반으로 상품 구매정보를 노출합니다.(키워드 광고가 아닌 제목/이미지/상품상세정보가 노출됩니다.)
- CPC 과금으로 사용자가 제품광고를 클릭했을 경우 과금됩니다.(구글 광고는 운영자가 일일한도의 예산을 설정한다면, 설정한 금액만큼 광고비가 소진됩니다.)
- 쇼핑광고는 따로 키워드를 구매하거나 셋팅하지 않고 상품피드 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됩니다.
(광고 노출 대상의 제품 텍스트(제목)와 이미지의 품질에 항상 신경써주셔야 합니다.이미지, 제목, 가격, 상점 링크 등의 제품 관련 정보가 포함된 광고 유형입니다. 제품 정보는 연결된 Google 판매자 센터 계정을 통해 제출됩니다.
구글쇼핑에 대한 관심은 높아져 가지만 등록해보셨던 분은 아시겠지만 까다로운(?) 등록절차가 있습니다
머천트센터가 생겼고, HTTPS를 확인하세요. 구글쇼핑에 최적화되지 않았습니다. 라는 비승인의 오류들...
(저는 여러 업체의 계정 셋팅하고 등록/ 노출하기 까지 쉽지 않은 시련을 겪였습니다….)
이런 과정들을 걸치고 나면, 피드 등록 후 구글> 구글쇼핑에서 내가 등록한 내가 판매하는 상품을 구글 쇼핑 구좌에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무료등록 신청하여 쇼핑검색 노출
https/메타태그 /네이버db url 정보 필수
쇼핑 무료등록 대행업체
반응형
'thi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 문화유산채널 영상공모전 모집공고 접수방법 (0) | 2020.09.03 |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또 접속 오류 (0) | 2020.08.31 |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추천영상 제거 하는 법 (0) | 2020.08.28 |
공영주차장 할인 받는 조건 4가지 꿀팁 (0) | 2020.08.28 |
카카오 데이터 트렌드, 다음 빅데이터 분석 마케팅 활용 (0) | 2020.08.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