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광고수익 다음(Daum) AdFit 설정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는 가장 큰 목적은 본인이 생성해 놓은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것 일 것이다. 물론 블로그의 원 목적은 본인의 글을 기록하는 것이었지만, 이러한 본인의 글을 온라인으로 오픈하면서 해당 글이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어 평가되면서 콘텐츠 제공에 대한 가치를 보상받을 수 있게 되었다.
여러 가지 보상의 방법 중에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지만 구글 애드센스로 인해 수익창출이 미비했던 티스토리에서 다음 AdFit을 이용하여 자체 광고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래서 티스토리에서 제공해주는 다음 AdFit 를 설정해 보기로 했다.
AdFit 광고 계정을 받기 위하여 광고 사이트에 가입을 한다.
기존에 Daum 비즈니스 아이디가 있으면 바로 로그인 하면 되고, 없으며 새로 가입을 한다.
AdFit 가입하기 버튼을 선택 한 다음 비즈니스 회원 서비스 약관 등등을 선택하고 다음 단계
가입 확인 및 인증에서 사업자와 개인중에 필요한 구분을 선택해서 인증을 걸치면 회원 가입이 완료된다.
AdFit 광고관리
AdFit 메뉴에서 광고 관리를 선택한 다음 전체 매체의 새 매체를 선택한다. 운영하는 티스토리가 여러 개일 경우 각 주소마다 새 매체로 등록해주면 된다.
매체 등록에서
매체명은 광고 매체를 구분하기 위한 것으로 여러 개의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있다면 주소를 넣어 주면 광고 관리하기가 편할 수 있다.
매체 유형은 티스토리에 광고를 넣을 때는 일반적으로 PC에 있는 브라우저(크롬, 엣지, 익스플로러)와 모바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Web을 선택하면 된다.
매체 고유값은 운영 중인 티스토리 주소를 넣어준다. 그리고 광고 단위 등록을 클릭하면 된다.
전체 매체에서 바로 전 추가한 매체명을 클릭한 다음 새 광고 단위를 선택해서 광고단위 ID를 만들도록 한다.
다음으로 광고단위 등록을 하도록 한다.
광고 단위명은 현재 광고를 구분할 수 있는 이름으로 30자 이내로 넣으면 된다.
공통 설정은 기본 값으로 하고 광고 노출 효과를 보면서 수정하면 된다.
운영할 페이지에 노출할 광고에 따라 배너를 선택하고 스크립트/SDK를 클릭하면 붙여 넣을 코드가 출력되게 된다.
이 코드를 티스토리 - 관리 - Daum AdFit에 넣으면 된다.
티스토리 상단 광고는 250x250와 728x90, 하단 광고는 728x90 , 사이드바 광고는 160x160 크기를 넣을 수 있으므로 동일한 순서로 광고 크기에 따라 필요한 개수만큼 만들어서 적용하면 된다.
등록된 광고 단위는 광고 단위 ID를 제외하고는 속성 값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매체 목록에서 수정을 선택해서 필요한 속성으로 수정하면 된다.
이제 광고 계정을 다 생성했으니 광고 코드를 넣어서 광고가 노출되는지 확인하면 된다.
'thi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글 중간에 반복 삽입하는 방법 (0) | 2019.04.06 |
---|---|
티스토리 다음 광고 (Tistory Daum AdFit) 로 수익 올리기 (0) | 2019.04.05 |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 티스토리 광고 설정방법 (0) | 2019.04.03 |
Windows 10 자바(Java), 안드로이드(Android) 설치하기 : JDK 설치 와 환경설정 (0) | 2019.04.03 |
웹앱 개발을 위한 하이브리드앱 환경 만들기 (0) | 2019.04.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