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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데이터랩, 빅데이터 분석 활용 키워드 선정 마케팅 활용

by 세상 밖으로 2019. 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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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빅데이터 포털. 일간/주간/월단 단위 검색어 성별/연령별 조회 기능, 급상승검색어 추이/이력 정보 및 공공/오픈데이터 위치 정보 제공.

    datalab.naver.com

    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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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에 다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분야별 인기 검색어 분석

    네이버통합검색에서 특정 검색어가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는지,
    해당되는 검색어를 기간별/연령별/성별로 조회 할 수 있다.

    검색어 트렌드

    분야별 검색어의 클릭량 및 연령, 성별 분석이 가능하다.
    이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20대 여성, 30대 남성 등 좀 타겟을 좀 더 디테일하게 잡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쇼핑인사이트 > 분야 통계, 검색어 통계

    지역별 관심 업종도 분석할 수 있는데
    경상북도 안동시를 예로 들면
    생활, 음식점, 레저, 취미/오락은 인구가 많고 상권이 잘 갖춰진 옥동이 높았고
    기업/기관/일반장소는 경북도청 소재지인 풍천면이 높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지역통계 > 지역별 관심도
    지역통계 > 지역별 관심도

    치킨집 검색어 (ㄴㄴ치킨,BH*치킨,ㄱㅊ치킨 등)가 월등히 많은 날은
    축구경기가 있던 날이고
    매년 어버이날, 어린이날을 앞두고는 관련 선물에 관한 검색어가 인기 키워드로 등장한다.
    (예 : 5살 어린이날 선물, 8살 어린이날 선물 등)

    누가 : 30대 남성이
    언제 : 2018년 5월 1일에
    어디서 : 서울특별시 강남구에서
    무엇을 : 홍삼선물세트를
    어떻게 : BC카드로 결제했다.
    왜 : 어버이날선물로

    이런식으로 분석이 가능하다.
    이 데이터를 그냥 둘 수 있나?
    블로그 글감으로도 활용하고 판매 마케팅으로도 활용해보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다가오고 있다.

    2019/04/19 - [think] -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키워드 선정, 블로그 제목/쇼핑몰 상품명 등록(스테플러 vs 호치키스) 빅데이터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키워드 선정, 블로그 제목/쇼핑몰 상품명 등록(스테플러 vs 호치키스) 빅데이터

    2019/04/19 - [think] - 네이버 데이터랩, 빅데이터 분석 활용 키워드 선정 마케팅 활용 네이버 데이터랩, 빅데이터 분석 활용 키워드 선정 마케팅 활용 https://datalab.naver.com/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 빅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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