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왜
네이버에 다 있다!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통합검색에서 특정 검색어가 얼마나 많이 검색되었는지,
해당되는 검색어를 기간별/연령별/성별로 조회 할 수 있다.
분야별 검색어의 클릭량 및 연령, 성별 분석이 가능하다.
이 데이터를 잘 활용하면 20대 여성, 30대 남성 등 좀 타겟을 좀 더 디테일하게 잡아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지역별 관심 업종도 분석할 수 있는데
경상북도 안동시를 예로 들면
생활, 음식점, 레저, 취미/오락은 인구가 많고 상권이 잘 갖춰진 옥동이 높았고
기업/기관/일반장소는 경북도청 소재지인 풍천면이 높음을 확인 할 수 있다.
치킨집 검색어 (ㄴㄴ치킨,BH*치킨,ㄱㅊ치킨 등)가 월등히 많은 날은
축구경기가 있던 날이고
매년 어버이날, 어린이날을 앞두고는 관련 선물에 관한 검색어가 인기 키워드로 등장한다.
(예 : 5살 어린이날 선물, 8살 어린이날 선물 등)
누가 : 30대 남성이
언제 : 2018년 5월 1일에
어디서 : 서울특별시 강남구에서
무엇을 : 홍삼선물세트를
어떻게 : BC카드로 결제했다.
왜 : 어버이날선물로
이런식으로 분석이 가능하다.
이 데이터를 그냥 둘 수 있나?
블로그 글감으로도 활용하고 판매 마케팅으로도 활용해보자.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다가오고 있다.
2019/04/19 - [think] -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키워드 선정, 블로그 제목/쇼핑몰 상품명 등록(스테플러 vs 호치키스) 빅데이터
반응형
'think'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uTube 사용법] 유투브 재생목록 만들기 (0) | 2019.04.25 |
---|---|
네이버 데이터랩 활용 키워드 선정, 블로그 제목/쇼핑몰 상품명 등록(스테플러 vs 호치키스) 빅데이터 (0) | 2019.04.19 |
웹앱 개발을 위한 Java JDK, Android SDK 설치 (0) | 2019.04.14 |
모바일 웹앱 하이브리드앱 개발을 위한 코드도바, 폰갭 설치 (0) | 2019.04.09 |
웹앱 개발을 위한 Node.js 설치 후 실행 (0) | 2019.04.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