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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19 - [think] - 네이버 데이터랩, 빅데이터 분석 활용 키워드 선정 마케팅 활용
앞서 네이버 데이터랩이 뭔지
어떤 기능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뭔가 어려운 것 같은데 이걸 좀 더 쉽게, 다양하게 활용할 곳이 있을까? 당연히 있다.
블로그 글제목을 어떻게 뽑을까?
쇼핑몰 상품등록 할 때 상품명을 어떻게 정할까?
어떤 키워드를 입력하면 좀 더 많이 노출시킬 수 있을까?
같은 내용이지만 제목을 어떻게 적느냐에 따라 노출수와 방문자수가 달라진다. 왜? 어떻게?
바로, 네이버 데이터랩에 그 답이 있다!
돈까스 vs 돈가스
나 오늘 돈까스집을 갔다 왔는데 이걸 블로그에 올려야지. 근데... 돈까스? 돈가스? 어떻게 적을까?
네이버 데이터랩 > 검색어트렌드로 가서
주제어1 : 돈까스
주제어2 : 돈가스를 입력하고 데이터를 조회해 보자.
핑크색 그래프의 돈가스보다 초록색 그래프로 나타난 돈까스를 더 많이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 블로그 제목을 돈까스 맛집으로 하면 되겠군.
스테플러 vs 호치키스
쇼핑몰에 새롭게 등록할 물품이 있는데...
제품명이 '스테플러'라고, 그냥 그렇게 등록하시려고요??? NO NO!!!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확인!
자, 평소에는 이거나 저거나 별 차이 없는데
3월 입학시즌과 새학기를 앞두고 호치키스의 검색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상품명에 '호치키스' 키워드를 추가로 입력해 줘야 당연히 노출이 많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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