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을 움직이는 무조건 팔리는 카피라이트

by 세상 밖으로 2021. 4. 5.
    반응형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제목

    간결하고,분명한 메시지가  드러나는 제목

    호기심을 발동시키는 제목

    다양한 형태의 도움을 줄 것 같은 제목

    단순 정보보다는 스토리를 담은 제목

    따뜻하고 친절함이 느껴지는 제목

    독자를 배려하는 제목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

     

    무조건 팔리는 카피 단어장:20년 동안 베스트 상품 광고에 쓰인 카피 2000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저자는 돈 벌어주는 단어와 문장에는 법칙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를 PASONA법칙

     

    Promlem

    문제

    고객이 안고 있는 '고통'을 명확히 짚는다.

     

    Affinity

    친근

    판매자가 고객의 '고통'을 이해하고, 그것을 해결할 기술을 가지고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한다.

     

    Solution

    해결

    '고통' 근본 원인을 밝히며, '해결, 접근법을 소개한다.

     

    Offer

    제안

    해결책을 쉽게 받아들일수 있도록, 구체적인 상품 서비스를 '제안'한다.

     

    Narrow

    범위 좁히기

    상품을 구입한 이후 만족할 것 같은 타깃 고객의 범위를 좁힌다.

     

    Action

    행동

    '고통' 해결을 위해 구체적으로 '행동' 하라고 설득한다.

     

     

    타인의 문제를 자신의 가치로 해결해라~

     

    상대방을 생각하고

    배려하고

    그들에게 도움 혹은 위로가 되는 글을 쓰도록 마음가져야 한다.

     

     

    상품 판매자라면

    '이상품을 사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생각하라

     

    당신이 파는상픔 그것의 가치를 높게 하여 제안하라

     

    행동하게 만드는 것이 카피의 진짜 목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