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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방법)

by 세상 밖으로 2021. 7. 29.

처음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절차입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통신판매신고업 신고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신고절차를 진행하기전 준비서류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위 서류를 지참하였다면 쇼핑몰,즉 도메인을 만들어 놓은 상태여야 신고절차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통신판매업 신고시 필수서류인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은

국민,기업,농협 은행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가능한 확인증입니다.

은행을 통해 미리 발급 받고 신고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1.농협에스크로 검색

농협에스크로 바로가기

 

메인 < NH에스크로(기업)

비밀번호 입력오류 안내 대상비밀번호 - 자금이체비밀번호, OTP또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단, 타기관 OTP는 오류횟수가 안내되지 않습니다.) 입력오류횟수 - 자금이체비밀번호 회, 자금이체비밀번

escrow.nonghyup.com

2. 하단 신규가입 클릭

작성시 유의사항

해당계좌 사업자 계좌로 등록되어 있어야 서비스 신규 가입 진행

 

3. 가입완료시 에스크로확인서 발급

구비서류 준비 되었으니 통신판매업 신고

 

1. 정부24시 검색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인증서를 준비하여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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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서비스 |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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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gov.kr

 

2.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검색

3. 통신판매업신고 시군구  신청 클릭

4. 통신판매업 신고 작성해 주세요

판매방식

인터넷 체크

 

취급품목

기타(구체적 품목기재) 

 

파일첨부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첨부

 

온라인 발급/방문수령

선택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다 작성되었으니

 

5. 민원 신청하기 클릭

* 등록면허세 신고납부대상

온라인 발급 선택시

-신고후(정부24)-등록면허세 위택스 조회 납부-처리완료 문자수신후 정부24 직접발급

 

방문수령 선택시

-신청3일후 해당 지자체 방문하여 등록면허세 납부 후 신고증 수령

 

사업장 주소지에 따라 발생하는 요금이 다르지만 대략 2-4만원 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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