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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네이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방법) 올 온라인

by 세상 밖으로 2023.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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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가 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절차입니다.

    사업자등록증 발급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통신판매신고업 신고

    사업자 통장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신고절차를 진행하기전 준비서류

    사업자등록증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사업자통장

     

    위 서류를 지참하였다면 쇼핑몰,즉 도메인을 만들어 놓은 상태여야 신고절차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통신판매업 신고시 필수서류인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은

    국민,기업,농협 은행중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 가능하였지만 서비스 중지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이제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발급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naver.com)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1. 가입하기

    2.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네이버스마트스토어,네이버페이,네이버플레이스 등

    동일 아이디로 사용하는것이 편리합니다.

    3.판매자 유형은 '사업자' 선택

    다음

    이용약관 동의

    *대표자 인감증명서는 필요없음

    *신청중 대표자  휴대번호로 인증시 인감증명서 생략가능

    사업자등록증 내용 등록

    대표자 명의 휴대전화 인증(인감증명서 필요없음)

    스마트스토어 이름, 스마트스토어 URL, 소개글 등 작성

    작성 진행하시면 됩니다.

     

    통신판매신고증을 발급하기 위해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발급받는 절차입니다.

    모두 작성 판매자 가입신청 완료 후 '가입심사중' 일때도 출력가능합니다.

     

    스마트스토어판매자센터 /판매자정보/심사내역 조회서류

    상단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하시면 됩니다.

    정부24시 신청시 pdf파일은 등록되지 않습니다.

    이미지파일 JPG로 저장해 두시면 됩니다

     

    구비서류 준비 되었으니 통신판매업 신고

     

    1. 정부24시 검색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인증서를 준비하여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정부24 바로가기

     

    정부서비스 | 정부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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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ww.gov.kr

     

    2.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검색

    3. 통신판매업신고 시군구  신청 클릭

    4. 통신판매업 신고 작성해 주세요

    판매방식

    인터넷 체크

     

    취급품목

    기타(구체적 품목기재) 

     

    파일첨부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첨부

     

    온라인 발급/방문수령

    선택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다 작성되었으니

     

    5. 민원 신청하기 클릭

    * 등록면허세  납부

    온라인 발급 선택시

    -등록면허세 위택스 조회 납부

    -처리완료 문자수신후 정부24 직접발급

     

    방문수령 선택시

    -신청3일후 해당 지자체 방문하여 등록면허세 납부 후 신고증 수령

     

    사업장 주소지에 따라 발생하는 요금이 다르지만 대략 2-4만원 사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 쇼핑몰 법인사업장 22000원 납부

    -해당 지자체(시,군,구청)  일자리경제과-통신판매업 관련 부서에 문의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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