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1014

2019 고택음악회시즌8 마지막녹화 영덕 괴시리전통마을 2019 고택음악회시즌8 영덕 괴시리전통마을 가을의 마지막즈음.. 고택음악회 시즌8 마지막녹화 11월 9일(토) 5:30 지난태풍으로 녹화취소되었던 영덕 괴시리전통마을 한달에 한번 찾아오는 TBC 고택음악회 팔로워 해요 ^^ TBC고택음악회 공지/녹화안내 고택 시즌8의 마지막 녹화 공지안내 날이 점점 쌀쌀해지고 있죠^^ 고택데이 마지막을 함께하고 싶다는 분들의 문의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러 역경(?)을 지나 가고 싶었으나, 하늘이 허락해야만 갈 수 있을 것만 같았던 영덕 괴시리마을로 확정 되었습니다!!! 크윽!... 시즌 마무리인 만큼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일시 : 11/9(토) 오후 5시 반~ 장소 : 경북 영덕 괴시리전통마을 내 출연 뮤지션 : , 등의 주인공 송소희,.. 2019. 10. 29.
안동 하회마을 목화당 일로만난사이 목화솜체험 안동 하회마을 목화당 일로만난사이 목화솜체험 일로만난사이 유재석,김원희씨가 안동하회마을 목화농장을 찾아 목화솜 채취, 어린목화솜맛보기, 목화씨빼기, 목화이불만들기 해가저물도록 일하며 일당8만원 받았다. 유재석의 공그르기 바느질... 옆에서 쉽게 하는 방법 가르쳐줄만한데 하고 있는 일에 터치하지 않고 끝까지 지켜봐주는 두분도 흐뭇하게 보였다. 덕에 김원희가 이불 한채 바느질하는 동안 유재석은 이불창구멍 공그르기만 ㅋㅋ 목화당 사장님은 안동에 류복순침구로 서민갑부에도 출연하셨던 분. 쓰던 목화이불 새이불로 만들어 주신다고 합니다. 하회마을 방문하실때 체험예약하시어 신기한 체험 해보시고 가세요 하회마을 목화당 목화체험은 1. 목화당에서 집결 후 일로 만난 사이가 촬영된 밭을 이동해서 진행 2. 목화 따기는 목.. 2019. 10. 24.
2019단풍절정 단풍시기 단풍예쁜곳 가을여행 2019단풍절정 단풍시기 단풍예쁜곳 가을여행 글그림출처 대한민국구석구석 가을이 따뜻해 이제서야 단풍이 구경갈 시즌 전국 단풍유명한곳 홍천은행나무숲,설악산,남이섬,내장산우화정,영주부석사,설봉공원,보은법주사,서울숲 전국 갈대 억대 유명한곳 신성리 갈대밭,태화강 억새군락지, 명성산 억새밭,순천만 습지,무등산국립공원,산굼부리,화왕산 국립공원,만등산 전국 핑크뮬리 가을꽃 구경하러가기 휴애리 핑키뮬리축제,백일홍 축제,태안 가을꽃 축제 2019. 10. 23.
동대구 주차장 요금(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신세계백화점) 동대구역 제2주차장 동대구역 2주차장은 할인 적용이 가능해 요금이 저렴하고 건물 내부 주차장이라서 날씨에 관계없이 주차가 편리하다는 이점이 있다. 그러나 편리한 만큼 앞서 사진에서와 같이 자주 만차가 되므로 주의. 동대구역 2주차장 요금 30분 기본 1,000원 추가 10분당 300원 1일 15,000원 열차 이용 승객은 30% 할인. 그 외에도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후유증환자, 경차, 친환경 자동차(환경친화적 자동차)는 50% 할인된다. 옥외 주차장도 있다. 동대구역 2주차장은 주차장과 동대구역이 이어져 있고 열차 이용 할인이 되기 때문에 기차를 탄다면 2주차장을 이용하는 게 가장 싸고 편리하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한 정산기만 있는 무인 주차장이다. 열차 이용 승객은 승차권의 Q.. 2019. 10. 22.
아이패드 미니5 애플 펜슬 1세대 구입 개봉기 가볍고 작은 태블릿, 아이패드 미니5와 호환되어 함께 쓰기 좋은 애플 펜슬 1세대. 아이폰 11 사전예약이 진행되는 이 시점에 써 보는 구입기와 개봉기. 아이패드 미니5 wifi 64G 스페이스 그레이 항상 가방에 넣어 다니며 집, 회사, 그 외 wifi가 있는 곳에서 주로 사용하는 용도로 가장 가성비 좋다는 아이패드 미니5 와이파이 버전 64기가. 아이폰을 비롯해서 애플 제품은 구입할 때 늘 용량이 고민인데, 아이폰도 32기가를 사용중이고 앱을 많이 깔지 않는데다 캘린더와 주소록, 사진 모두 구글 계정과 연동해 사용하고 있어 패드도 64기가면 충분할거라 생각했다. 색상은 아무거나 상관없지만 자주 품절되는 스페이스 그레이로 선택. 아이패드를 주문하면서 애플펜슬도 같이 주문했다. 어쩌다보니 아이폰과 와치,.. 2019. 10. 21.
한반도 섬 두타연 평화누리길 강원도 양구 홍경민 슈퍼맨이 돌아왔다 한반도 섬 두타연 평화누리길 강원도 양구 홍경민 슈퍼맨이 돌아왔다 10월20일 슈퍼맨이 돌아왔다 홍경민 강원도 양구 홍경민은 딸과 함께 한반도 모양의 인공섬에서 작은 국토대장정을 나선다. 휴전선을 넘어 백두산에서 올라가자 라원이는 '동해물과 백두산이 ~'뭉클하게도 부른다. 출입신청서를 작성하고 위치추적기를 보유하고 들어갈수있는 민간인 통제선안에서 50여년동안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두타연 계곡에서 인생샷을 찍기도 했다. 양구에서 유명한 양구시래기 한상으로 마무리~ 강원도 양구 가볼만한곳이다. 글그림출처 양구군청 홈페이지 두타연 계곡 주소:강원도 양구군 평화누리길 이목정안내소 관람시간 하절기(3월~10월)09:00 ~ 17:00 동절기(11월~2월)09:00 ~ 16:00 ※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 2019. 10. 21.
안동 암산유원지 경관폭포, 암산얼음축제 또 다른 볼거리 천연 기암절벽에 설치된 인공폭포 남안동에서 안동시내로 진입하는 길목에 인공폭포가 있다. 올해 5월쯤에 암산 기암절벽에 인공폭포가 설치되어 가동에 들어갔는데 야간에 폭포를 환히 밝혀줄 조명도 설치되어 있어 볼거리를 제공한다. 인공폭포임에도 천연 기암절벽과 하천을 활용하여 조성된 탓인지 이질감 없이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린다. 안동지역 겨울 대표축제 암산얼음축제 시기에는 빙벽으로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해서 기대가 된다. 안동 암산 경관폭포는 남안동에서 암산유원지 들어가는 초입에 있으며 네비게이션을 이용할 경우 '고산정가든'으로 검색하면 된다. 2019. 10. 21.
코엑스 별마당도서관 방문기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이란 이름은 영어인 스타필드를 우리말로 풀어쓴 것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중심에 자리한 별마당 도서관은 850평 규모의 복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가 높이는 13m에 달하지만 곡선 모양의 서재와 은은한 불빛은 공간을 감싸는 듯한 편안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다양한 테이블과 책상에는 노트북 작업이 가능하도록 콘센트가 마련되어 IT기기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다. 많은 사람들이 드나드는 특성상 조용함은 기대하기 힘들고 카공족이 카페에서 공부하듯 생활속의 적당한 소음속에서 가볍에 책을 보거나 노트북 작업하기는 좋은 곳이다. 특히 1층은 지하 1층의 선큰(Sunken) 공간을 조망하면서 여유롭게 독서를 할 수 있는 독립적인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별마당도서관은 저자들과 직접 만나는 작가 토.. 2019. 10. 14.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가볼만한곳 가을여행추천지 2019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가볼만한곳 가을여행추천지 사진출처-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용요금 입장요금 무료입장 장애인(1~3급) 본인 및 보호자 1인, 국가유공자 본인 및 동반1인, 36개월 미만, 수급자,인솔자(20명당 1명) 등 36개월 미만인 경우라도 단체로 관람하는 경우는 단체요금 부과 행사장내 유료콘텐츠 요금 제휴사 할인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입장권 구입 혜택』 대 상 : 2019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입장권 소지자 기 간 : 2019. 10. 11 ~ 11. 24 까지 제휴사 및 할인내용 (단체 제외 / 당일에 한함) 행사안내도 경주엑스포 주요내용 경주엑스포 오시는길 경북 경주시 경감로614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경주엑스포 갤러리 경주여행 가볼만한 곳 경주 첨성대, 경주박물관, 불국사, 동궁과월.. 2019. 10. 14.
코엑스 맛집 메뉴 리스트 정리 서울 강남 스타필드 코엑스몰 맛집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리스트와 메뉴 명동칼국수 쇼군 오로총 쇼유 베이스에 대파와 채소를 볶아 만든 얼큰하고 진한 국물의 오로총 라멘을 먹을 수 있는 곳. 홍대 돈부리 일본 가정식 덮밥 전문점. 비벼 먹지 말고 밥 위에 얹은 요리와 밥을 번갈아 먹으면 맛있다. 재동 깔끔한 가정식을 먹을 수 있는 곳. 예가낙지마을 스테미너식 낙지 요리에 국내 특허 받은 흑마늘밥의 조화. 스시한판 긴 나무 판위에 모듬초밥이 올려져 나오는 초밥 전문점. 도모다찌 정통 일본식 초밥, 돈카츠 전문. 뽀모도로 파스타와 리조토를 맛볼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토마토와 모짜렐라를 곁들인 아티파스토, 신선한 계절 야채 샐러드, 수제 리코타 치즈를 곁들인 토마토 샐러드 등 다양한 이태리 음식을 맛 볼 .. 2019.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