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동시 긴급재난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선불카드 장단점 사용처

by 세상 밖으로 2020. 5. 19.

본래 안동사랑상품권을 신청하려다 현장에서 변심하여 선불카드로 발급받은 썰이다.

 

세대원과 금액을 나눠쓰기 좋아서 안동사랑상품권으로 받으려 했었다.

그런데 막상 가보니 너도나도 상품권을 원하고 있었으며 6월 8일 이후에 지급이 가능하다고 한다.

그러다보니 상품권이 발행되면 개별 연락을 하는데, 그걸 수령하러 행복지원센터(동사무소)에 재방문해야 하는 점이 큰 부담으로 작용했다.

안동시 긴급재난 지원금 선불카드

8월 31일까지 다 써야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더 많기에 신청한 선불카드.

 

선불카드의 장점은?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사용제한업종이 아니면서 BC카드 가맹점이면 사용이 가능.

안동사랑상품권 가맹점과 무관함.

대형마트는 안되는데 당북동 파머스마켓에서는 사용 가능.(안동사랑상품권은 사용 불가)

지류 상품권보다 가지고 다니며 쓰기 편함 (1만원을 쓰나 40만원을 한번에 쓰나 부피가 똑같음)

분실시 재발급 가능.

 

단, 분실시 재발급은 카드번호를 알고 있어야 가능하므로 미리 카드 사진을 찍어두세요.
카드 사용등록을 했다면 재발급이 좀 더 편리합니다.

 

신용/체크카드 및 선불카드 사용처

안동시 긴급재난 지원금 사용 안내문

포인트로 충전되는 신용/체크카드와 선불카드의 차이점

본인이 사용하고 있던 신용/체크카드에 포인트로 적립되는 긴급재난 지원금은 경상북도 내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선불카드는 안동시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

 

예로 들자면 선불카드의 경우 도청 신도시의 '예천 호명 소재지 사용처'에서는 결제가 안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등록하고 소득공제 받기

2020/05/19 - [삶] -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 등록, 소득공제 챙기자!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사용 등록, 소득공제 챙기자!

2020/05/19 - [삶] - 안동시 긴급재난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선불카드 장단점 사용처 안동시 긴급재난 지원금 오프라인 신청, 선불카드 장단점 사용처 본래 안동사랑상품권을 신청하려다 현장에서

comple.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