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738

봉화은어축제 은어잡이 어신선발대회 대한민국 대표 여름축제, 봉화은어축제 2019 기간: 2019.07.27(토)~2019.08.04(일) 장소: 봉화군 봉화읍 내성천 체육공원 및 내성천 일원 주최: 봉화군 요금: 은어잡이 체험 : 10,000원(지역상품권 포함) 행사안내도 체험입장료 은어잡이 체험입장료 은어 반두잡이 체험 은어 맨손잡이 체험 어릴적 동심으로 돌아가 반두로 맨손으로 수박향나는 은어잡고 잡은 은어 튀김,구이로 ~ 이열치열 !!! 신나고 오래 기억남는 추억 만드시길... 봉화은어축제 어신선발대회 전국반두잡이 어신선발대회 8월3일(토)15:00~17:00 제한된 시간내 가장 많은 은어를 잡는 어신에게 상금100만원 신청접수는 8월2일(금) 까지 http://bit.ly/전국반두잡이어신선발대회 ♡제 2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전국.. 2019. 7. 31.
서울도시건축전시관 가볼만한곳 서울마루 서울도시건축전시관 가볼만한곳 서울마루 지하3층 지상1층 규모로 건물높이가 2.11m밖에 되지 않는다. 덕수궁 돌담길의 높이와 평행을 이루는 건물의 들어올려진 지붕은 성공회성당 앞마당과 연결되는 작은 광장이 된다. 2015년 서울시가 건물설계를 공모했을당시 20개국 80개팀이 응모 평균건물높이를 낮추고 전시장을 땅속에 감춘 작품이 당선됐다 설계자 조경찬 터미널7아키텍츠 대표는 "4대문 안에서 가장 낮은 건물로 덕수궁 돌담길과 성공회성당, 서울시의회, 김중업 건축가가 지은 세실극장 등 유서 깊은 건축물을 존중하고 도시의 역사적 풍경을온전히 드러내기 위해 건물을 최대한 낮추었다고 했다" 찾아가는길 1.2호선 시청역 3번 출구 도보1분(서울시청 건너편)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9 (태평로1가 60-6) (.. 2019. 7. 31.
서울 성곽길 낙산공원 야경( 서울성곽 멋진 야경) 서울 성곽길 낙산공원 야경( 서울성곽 멋진 야경) 낙산공원 야경 야경사진 실루엣 사진찍기 좋은곳이다 낙산공원 서울 야경 이른 저녁먹고 아이스커피 들고 산책겸 운동하기 좋은 낙산공원 혜화부터 걸어 올라오니 거리도 상당하다 바람불어 시원했지만 모기가 많아서 모기패치 지니고 올라가길^^ 닉산공원 노을 사진을 찍으시는 분도 보였다 저녁 8시가 되자 가로등 점등 성곽길에 인생샷 실루엣사진 찍으러 곳곳에 연인들 ~ 서울시내가 내려다 보이는 야경보며 산책하고 샤워하고 단잠자면 열대야 무더위도 달아날거 같다~ 낙산공원 가는길 낙산공원 : 네이버 리뷰 2839 · 매일 00:00 - 24:00 store.naver.com 2019. 7. 29.
충무로 맛집 홍탁과 보쌈, 대한극장 동국대 주변 가성비 최고 2019/07/29 - [think] - 주말에도 예매없이 볼 수 있는 충무로역 대한극장, 영화 나랏말싸미 충무로역 1번 출구에서 5분 남짓. 영화를 보고 나온 대한극장과도 멀지 않은 홍탁집, 홍탁과 보쌈. 홍탁집 답게 홍어가 메인이겠지만 보쌈도 괜찮아서 써 보는 리뷰. 가격에 비해 보쌈의 양과 반찬이 많았던 보쌈정식. 멕시코산 돼지고기도 보쌈용 김치와 먹으면 맛있다. 초딩 입맛 제대로 저격하는 소시지와 어묵 반찬, 그리고 계란말이 2019. 7. 29.
주말에도 예매없이 볼 수 있는 충무로역 대한극장, 영화 나랏말싸미 지하 연결통로를 이용해 충무로역과 바로 연결 충무로역에서 대한극장 가는길 충무로역 1번 출구와 2번 출구 사이로 대한극장 지하 1층으로 바로 갈 수 있는 연결 통로가 있어 비가 와도 우산 펼 일 없이 편하게 갈 수 있다. 대한극장이 좋은 점 또 하나. 헐리웃 대작도 예매없이 현장 발권 가능 편리한 접근성에도 불구하고 대한극장은 CGV나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상영관과 다르게 (안타깝고 슬프게도) 손님이 별로 없다. 헐리웃 대작이 개봉하는 날, 혹은 개봉하는 주 주말에도 예매없이 현장발권이 가능하다. 2019. 7. 29.
서울시청서소문별관 정동전망대 카페 다락 이용팁 덕수궁, 서울시청 주변 전망 최고 서울광장에서 빗물축제 현장을 보고 나와 서소문 별관으로 가는 길 2019/07/26 - [공간] -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2019 (서울광장 빗물축제)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2019 (서울광장 빗물축제) 올해 4회째를 맞는 서울 물순환 시민축제, 이름하여 서울광장 빗물축제가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비가 오고 있어 원활하게 행사가 진행될까 했지만 예정대로 행사는 진행되고 있었고 우산을 쓴 채로.. comple.co.kr 여전히 비가 오고 하늘은 흐리다. 덕수궁 대한문. 대한문을 지나 덕수궁 돌담길을 따라 걷는다. 서소문 별관으로 가는 길. 청사 안내판을 본다. 정동전망대에 대해 안내가 나와있다. 서소문청사로 들어간다. 해태 안녕~ 정동전망대는 서소문청사 1.. 2019. 7. 26.
서울 필동 예술통 스트리트뮤지엄 투어 팁 골목이 갤러리가 되다 충무로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필동 문화예술거리, 스트리트 뮤지엄이 있다. 서울시 중구 필동 및 남산골한옥마을 일대를 문화 공간으로 조성해, 낙후되어 있던 골목길이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 화살표를 따라 골목으로 들어가 본다. 버려진 골목에 예술이 녹아들다 골목에서 예술을 찾아내고 만나고 느끼고... 이 모든 것이 숨바꼭질 혹은 보물찾기라 생각하면 더 재미있게 신나게 느껴지리라 본다. 여행객이나 방문자에게는 낯선 공간일테지만 이 곳에 터전을 둔 사람들에게는 큰 의미를 두지 않는 듯 했다. 이미 친숙한 공간이며 곧 생활이니까. 골목을 둘러보며 느낀 것이 있는데, 도새재생의 의미에서 봤을 때 낡고 오래되었다고 해서 없애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공간을 보존하면서 예술을 조합.. 2019. 7. 26.
서울 물순환 시민문화제 2019 (서울광장 빗물축제) 올해 4회째를 맞는 서울 물순환 시민축제, 이름하여 서울광장 빗물축제가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진행되고 있다. 비가 오고 있어 원활하게 행사가 진행될까 했지만 예정대로 행사는 진행되고 있었고 우산을 쓴 채로 행사에 참여중인 시민들도 있었다. 지금 봐도 애매한 아이 서울 유. 행사장 배치도. 무더운 한여름, 시원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시민의 무더위를 싹 날려준다고 했는데 빗물축제 답게 비가 온다. 비 맞고 뛰어 놀기 딱 적당한 타이밍! 빗물놀이터 관계자들만 있고 아직까지 참여자가 없는 빗물놀이터. 탈의실과 샤워실 메인무대 라이브 페스티벌 콘서트가 열리는 메인 무대. 설마, 벌써 자리 맡으신건가?! 시청사 앞 물순환 박람회장 생긴 모양이 꼭 물방울 같다. 박람회장으로 들어가 본다. 서울시의 물 정책 홍보 부스.. 2019. 7. 26.
서울 충무로역, 로드명동 게스트하우스 숙박 후기 숙박을 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접근성과 편의성이다. 서울 출장길에 묵었던 게스트하우스인데 지하철역과 가깝고 시설도 깔끔, 친절했던 게스트하우스를 소개한다. 아고다에서 이코노미 더블룸 예약. 충무로역에서 도보 2분 충무로역 에서 도보로 2~3분이면 갈 수 있다. 명동, 남산, 동대문, 서울역, 이태원, 종로, 강남 등 서울 어디든 편리하게 갈 수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은 곳이다.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오른쪽으로 가면 리셉션. 먼저 체크인을 한다. 방문객의 메모가 한가득이다. 메모를 보니 이 곳은 재방문객이 많은 것 같았다. 위치와 시설, 서비스면에서 대체로 만족하는 듯 했다. 물론 나도... 이 곳은 조식을 먹는 공간. 조식은 아침 8시 부터. 식빵, 우유, 시리얼, 오렌지주스 등이 준비되어 있.. 2019. 7. 26.
서울광장 빗물축제 서울이색축제 서울광장 빗물축제 서울이색축제 서울시주관 7월25(목)~27(토)서울광장에서 빗물을 주제로 체험, 물놀이, 영화, 콘서트 관람을 할수있다. 2016년 처음 시작된 빗물축제는 빗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비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리는 축제로 올해 4회째이다. 빗물축제 기간동안 비가계속 올예정이다(완벽한 빗물체험인데 행사진행은 어려움이 많을것 같다) 빗물체험 프로그램’은 서울광장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물순환 올림픽 ▴빗물카페 ▴페이스페인팅 ▴핑거 레인드롭 ▴빗물마블 ▴ 슈링크·부직포 가습기 만들기 등 총 6가지 프로그램이다. 빗물영화제’는 25일 20시부터 서울광장 특설무대에 설치된 썬배드 등 이색 장소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시간이다. "라라랜드"가 상영되고 특히 한여름 밤 서울광장에 눈.. 2019. 7. 25.